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필리아테크놀러지(이하”회사”)가 제공하는 HOMSSEN 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및 의무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디지털 도어락)를 포함하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HOMSSEN 서비스를 의미합니다.(Open/Close 제어, 이력조회, 출입 알림, 부가서비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전화번호”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HOMSSEN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이용 및 해지)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처음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실행 시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계정삭제" 또는 어플리케이션 삭제를 통하여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계정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후 수일 이내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4 조 (“회원”의 “전화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전화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전화번호”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전화번호”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전화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 하여야 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HOMSSEN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스마트폰 네트워크 불안(통신망, 인터넷망, 블루투스) 또는 통신사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의 메시지 알람이 지연 또는 분실 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회원”이 입은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정책 또는 운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고,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1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서비스”의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제 12 조 (해외이용)
"회사"는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이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여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3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